예수님을 따르는 자, 추종자들에게 하나님에 대한 순종과 책임 가르침.
첫 번째, 우리의 의무는 예배드리는 자, 그리고 순종하는 자, 올바른 믿음을 갖는것 은 우리의 책임이라고 하십니다.
둘째, 예수님을 향한 제자들의 순종과 믿음의 겸손입니다.
셋째, 예수님을 섬기는는 자로 선택받고, 올바른 믿음의 섬기는 자세입니다.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한 것에 대해 감사와 보람을 가져야 합니다.
넷째, 섬기는자는 섬기는일에 충성과 순종, 그리고 겸손한 태도로 자기 맡은일을 잘 해야하며 주인으로부터 “ 잘했다 “ 칭찬을 받을때 맡은일을 주신 주인께 감사하며 더 충성하며 평안을 누리며, 특별한 칭찬에 마음을 두지 않으며 불이익에 맘 두지 않고 오직 올바른 종의 순종을 가르치십니다.
여기서 사도들이 예수님께 우리의 “ 믿음을 늘려 주소서 “라고 여쭙니다, 하나님의 아들,예수 그리스도의 사도의 부름을 받고, 따르며 , 배우며, 함께 동행하고 복음을 위해 참여한 사도들의 부족하고 더 큰것, 보기에 큰것을 원하는 사도들의 태도가 오늘날 우리의 믿는자 들의 태도와 올바른 믿음을 알지도 갖지도 못하는 세상이기에 주일 예배시간에 많은 자리가 비고, 하나님께 예배보단 각자 자기가 하고싶은대로 하는 어리석고 미련하고 사악함으로 귀한 시간을 헛되게 보내지요.
이 세상 모든자는 창조주의 하나님께 예배 드리는자가 되어야 합니다.
누가복음 17:5사도들이 주께 말씀드리기를 “우리의 믿음을 늘려 주소서.”라고 하더라.
사도들이 예수님께 “ 우리의 믿음을 늘려 주소서.” 간구했을 때, 예수께서는 ( 믿음 없는자 ) 의심하고 온전히 믿지 아니하는 자들이 있다고 말씀하셨다. 비록 그들이 예수님의 옆을 보고, 만지고, 걸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의심을 품었습니다.
믿음으로 믿고, 보지 못하고, 듣는 자 는 복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믿음안 에서 믿고 의심하지 않는다면 산을 옮기는 것과 같은 더 많은 귀한일로 감사와 축복을 더 한일을 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허지만 우리는 의심이 먼저 앞서고 보이는것이 민감하고, 증거 표적을 좋아하며, 칭찬을 좋아 하지요.
믿음이 없다 보니 인내와 기쁨의 결과를 보지도 이루지 못하는 것 입니다.
여러분 우리 새해에는함께 올바른 믿음으로 나아가 보지 않으십겠습까?
누가복음 17:6또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에게 겨자씨 한 알만한 믿음이 있다면 이 뽕나무에게 말하여 ‘뿌리가 뽑혀서 바다에 심겨지라.’고 해도 그것이 너희에게 복종하리라.
예수님은 사도들에게 더 많은 믿음이 필요하지 않고 올바른 종류의 믿음이 필요하다고 대답하셨습니다. 믿음에 대한 분량, 아주 작은 믿음(겨자씨, 가장 작은 씨앗)이라도 키가 30피트 정도 되는 깊은 뿌리를 가진 뽕나무 뿌리를 뽑히는 놀라운 기적을 볼수있다고 가르치면서 먼저 순종과 복종해야 하는 것을 가르치 십니다.
에수님은 우리에게 큰 산을 움직이라고 가르치지 않으시며, 작은 겨자씨의 믿음( 올바른 믿음 ) 으로 너의 앞에 우뚝 선 모든 장애물을 온전히 움직이시며 옮기시는 우리 예수님께 순종하라고 가르치십니다.
올바른 종류의 믿음.
히브리서 11:1이제 믿음은 바라는 것들에 대한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에 대한 증거이니
우리가 믿음으로 믿고 나아갈때 주님께서 약속 하신 말씀하신 것을 주님의 시간에 우리에게 합당한 일로 주실 것입니다.
우리가 응답을 받을 것이라고 믿고, 믿음으로 의로운 마음으로 기도하면 그 일은 이루어질 것입니다. 그러나 믿음이 있다고 우쭐되고, 자신을 의지하고, 교만으로 , 욕심과 사치로 , 또 주님께서 응답하지 않으신것은 우리에게도 합당치 않기에 주지 않으심을 감사하셔야 합니다. “ 우리는 우리의 원하는것을 주시지 않는 하나님께 감사와 감사하세요.”
원하는 것 바라는것, 갖고 싶은것, 모든거 다 우리가 듣고 싶은 것, 필요한 모든것을 다 주신다면, 갖는다면 우린 넘 피곤하고, 심심하고, 귀한것도 모르고, 삶의 근원인 하나님, 그리고 예수님의 십자가도의 거룩한 희생과 구원, 천국이 필요 없는걸 아세요?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것을 때에 따라 베푸시는 하나님을 알고 순종하기 위해선 올바른 믿음의 자녀가 되셔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모든걸 알고 계십니다. 우리 모두에게 항상 공평하신 하나님이 계심을 아십니까?
우리 인생의 하나님의 응답은 예, 아니다, 아마도, 아니면 잠깐만, 이렇게 우리의 합당하신데로 기도 응답을 하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구하는 것이 나의 욕심( 세상 ) 이냐? 아니면 구원 ( 천국 ) 이냐?
우리의 그리스도인 생활 전체는” 무엇을 믿느냐” 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믿으십니까?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이 신성한 영감을 받은 어느 한 점 오류가 없는 말씀이라고 믿습니까?
하나님의 말씀 하시기를 감당할 수 있는 자 에게 주시며, 감당할 수 없는 자 에겐 피 할길을 주시며, 우리가 부족할 때 함께 하시어, 우리에게 감당할 수 있는 할 수 지혜와 용기을 주시며, 능력 주시는 좋으신 하나님.
할 수 있게, 나에게 감당할 수 있게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믿으십니까?
각 사람의 마음부터 검토해봅시다.
로마서 10:10 이는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고백하여 구원에 이르기 때문이라.
사람이 마음으로 믿는 것 에 보물이 있는 마음이 있으며,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마음을 다하고 , 뜻을 다하는 올바른 믿음을 원하십니다.
하나님과 예수님의 말씀을꼭 믿으십시요! 아멘.
의에 이르는 믿음은 우리를 하나님께 가까이 하며 의로운 사람으로 변화시키시는 예수님을 믿습니까? 그럼 어떻게 우리가 예수님께 해야 하나요?
입으로 고백하셔야 합니다. 우리 스스로 고백해야 합니다. 그 누구도 나의 죄를 짊어 질 수 없습니다. 진심으로 다른자의 죄를 고백할 수도 없습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죄가 나로 인해 씻어지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께 우리의 입으로 고백할 때 내 죄가 말끔히 예수님의 보혈의피로 죄의 씻김을 받고, 구원에 참여하는 자됨을 믿어야 합니다.
참 고백은 구원에 이르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고백하는 것은 우리가 큰죄에서 예수님의 십자가의 보혈을 하나님께서 보내신 분을 믿을때 죄의 해방되며, 예수님으로 인해 구원을 받는자 가 된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고백이 우리에게 영생을 얻는구원의 참여 하심을 믿어야 합니다.
우리는 성경을 따라야 합니다.
로마서 10:11 성경이 말씀하시기를 “그를 믿는 자는 누구나 부끄러움을 당하지 아니하리라.”고 하였느니라.
성경은 모든자 들에게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진리이며, 성령님의 인도함은 우리에게 귀한 삶의 시작이요, 끝입니다. 우리는 꼭 성경 말씀을 믿어야 합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누구나 부끄러워하지말아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부끄러워하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 전하는 것조차도 부끄러워해서는 안됩니다.
우리 모두는 구세주가 필요한 똑같은 죄인입니다.어느 누구도 더 나은자 가 없습니다.
로마서 10:12유대인과 헬라인 사이에 차별이 없으니 이는 만민에게 동일한 주께서 그를 부르는 모든 사람에게 부요하심이라.
유대인과 헬라인 그리고 이방인은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생김과 다른 언어로 사용합니다. 허지만 모두 동일한 것은 똑같은 죄인인란 것 입니다. 똑 같습니다.
우리 모두 ( 믿는 자 ) 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로 예수님 십자가로 구원받은 의인이 됐습니다. 아멘.
모든 사람 인류위에 동일하신 예수님이 계신것을 듣는자, 믿는자는 복이 있도다! 하셨습니다. 이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오직 한 분이신 예수님 과 하나님외는 없다는 것 입니다. 예수님은 오직 한분, 십자가가 짊어지신 귀하신 예수님! 오직 한 분 유일하신 참 하나님!
예수님은 자신을 부르는 모든 사람에게 자비하시며, 사랑으로 위로하시며, 감싸주시며, 어떠한 것도 능치 못하시는게 없으시고,부요하시고, 이세상 땅과 하늘을 만드시고 죽은자도 살리시는 권세와 능력을 다 가지신 우리의 하나님을 의지하고 올바른믿음로 섬기시기를 소망합니다.
모든 사람들은 구원을 위해 오직 예수님만을 불러야 합니다.예수님만이 우리의 세상과 삶의 열쇠를 가지고 해결해 주십니다. 예수님! 제가 주님을 의지합니다. 저에게 힘과 믿음을 더 하시고 도와 달라고 기도하시고 구하세요. 예수님은 미쁘시고 온유하시며, 우리를 안위하십니다. 예수님을 꼭 찾으세요, 그리고 부르세요, 꼭 대답하십니다!
로마서 10:13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누구나 구원을 받으리라.
누구라도 ( 인류 ) 너와 나 모든 자는 누구든지, 예수님을 불러야 합니다.
모든 일을 주께 맡끼시고, 도움을 청하세요, 힘도, 돈도, 명예도, 권세도 천국에 들어 가게 못합니다. 죄로 허덕이고 어려운 마음과 슬픔, 그리고 아픔을 채찍으로 감싸주기 위해 오신 우리 예수님께 다 고하세요. 그리하면, 모든 것을 협력하여 도우시며 도와주시며, 죄사함 받고, 구원의 영생에 참여하는 큰 특권과 평안으로 위로와 기쁨 삶을 베푸시는 우리 예수님을 믿고 올바른 믿음으로 하나님께 칭찬 듣는자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올바른 믿음으로 하나님의 의로운 자녀가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로마서 10:14그런즉 그들이 믿지 아니한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그런즉 그들이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하나님의 말씀과 복음의 메시지를 듣고 읽음으로써 믿음이 생기고, 듣고, 보이지 않는 분을 믿는자 는 영생을 얻는 기쁨과 행복을 가집니다.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하나님의 말씀과 복음의 메시지를 듣고 읽고, 교회에서 목사님을 통해 듣고 배우며, 성경공부를 통해서 말씀을 듣는자, 배우는 자는 복이 있도다 하셨습니다.
로마서 10:15파송되지 아니하였는데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 바와 같이 “화평의 복음을 전하는 자들의 발과 좋은 일들의 기쁜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 얼마나 아름다운가!”라고 하였느니라.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맞습니다, 그래서 교회에는하나님의 말씀과 복음을 준비하신 목사님의 말씀으로 듣고 배우고,성경공부와 예배에 함께 참석하고, 모이기를 힘쓰며, 거듭나는 자가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말씀은 들어야 하며, 함께 읽고 배우며, 기도할 때 성령의 인도함을 받을때 올바른 믿음이 자라는 것 입니다. 아멘.
로마서 10:16그러나 그들이 모두 복음에 순종한 것은 아니니라. 이사야가 말하기를 “주여, 우리가 전한 말을 누가 믿었나이까?”라고 하였으니
그러나 ,어떤 유대인은 복음에 순종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어떤 유대인은 순종을 했다고 이사야 선지자 가 가로되 우리가 전한 것을 누가 믿었나이까?
그들 ( 유대인 ) 모두가 복음에 순종한 것은 아닙니다.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이에 대해 염려와 걱정하지 마시고 믿음과 기도로 나아가 복음 전하는 자 되여, 다른 자들이 복음을 받아 들일수 있게 담대하게 올바른 믿음 으로 사랑으로 순종하며, 하나님의 주권안에서 순종이 제사보다 나은걸 올바른 믿음으로 승리하시기를 바랍니다.
올바른 믿음을 어떻게 해야 얻을 수 있습니까?
로마서 10:17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오며 들음은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서니라.
첫째, 우리의 믿음이 자라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 안에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며, 가까이 해야 하는 마음입니다.
둘째,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는 곳에서는 우리의 평안과 위로가 있으며, 성령의진리로 은혜가 풍성하신 좋은 목사님, 좋은 리더십을 따르며 기도하고, 가르침과 가르치는 교회는 하나님께서 기쁘신 말씀만이 있는 장소가 되야 하며 교회는 빌딩이 아니라 죄인들이 모여 회개하고 고백해서 하나님을 섬기는 의로운자들이라 칭한 곳입니다. 말씀과 찬양으로 함께하는 거룩한 하나님의 전이기 때문입니다. 꼭 교회에 들어와야 합니다.
로마서 10:18그러나 내가 말하노니 그들이 듣지 아니하였느냐? 실로 들었느니라. 그들의 음성이 온 땅에 퍼져 나갔고, 그들의 말이 세상 끝까지 이르렀느니라.
세상사람들은 듣지 못했나요? 듣지 못 한게 아니라 교만과 무지하고, 사악마음 때문이지요.
들으려고 하지 않고, 못 들었으니 교회오는 기쁨과 축복을 알수도 사모하지 않는 것이지요.
이 세상 어디서 기쁜소식과 구원의 참여를 가르치고 전하는 장소는 오직 교회입니다.
그렇습니! 복음의 소식이 온 땅에 퍼졌고, 세상사람들의 들을수 있게 말씀은 세상 끝까지 이르렀습니다. 우리는 복음의 소리가 온 땅, 땅 끝까지 전파되도록 설교자와 교사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 자신뿐만 아니라 우리가 어디에 있든 다른 사람들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세상 땅끝까지 전하는 올바른 믿음의 자들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 그리스도인의 삶 전체가 올바른믿음설때, 안 믿는자들을 위해 기도와 본이 될 수 있습니다. 아멘.
나는 ( 목사님 ) 예수님을 믿고, 나의 하나님을 믿으며, 하나님의 말씀이 나와 당신의 삶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미 그랬습니다. 지금 이시간의 당신의 삶을 바꾸어 보시겠습니까?
내 구주 예수님을 오늘도 더욱 사랑합니다!
요한복음 3:16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그의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사람은 누구든지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씰라. 아멘.
Leave a Reply